반응형

 

한진택배 배송지연 이유 및 배송 조회방법

 

"어째서 일주일째 오지 않는 걸까..?"

 

 

 

안녕하세요. 여유롭고싶은책터입니다. 겨울을 대비해서 코트를 구매했는데, 일주일째 오지 않는 것이.. 몹시 기분이 좋지 않아서 택배사가 어디인가 확인을 해보니! 한진택배였네요. 도대체 배송지연의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배송지연은 한진택배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택배사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금 운송업계에서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택배기사 과로사'입니다. 

 

 

 

올해만 해도 택배기사 13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과로사 문제로 지금 롯데 글로벌 로지스(롯데 택배)는 무기한 파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전국에서 택배노동자들이 동참해서 현재 파업 중이라고 하네요.

 

 

현재 ''수수료 삭감에 따라 배송물량이 늘어나고 장시간 노동으로 과로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진택배사 역시 11월 1일부터 심야배송을 전면 중지하여 과로사를 방지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 분류작업 인원 보충 및 건강검진 실시 등등 이렇게 지원을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2020.10.12일 동대문지사에서 근무하던 36세의 김 모 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합니다.

 

 

 

 

괜히 이런 뉴스를 보니까 마음이 착잡하고, 실제로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현재 일손이 굉장히 부족한 상황이라서 배송지연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택배를 빨리 받고 싶은 분들이 많겠지만, 조금은 인내심을 가지고 참아야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은 배송 조회를 하고 싶으시겠죠?

저 역시 너무 늦은 배송기간 때문에 배송 조회와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았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및 고객센터

 

배송 조회는 아래 사이트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www.hanjin.co.kr/delivery_html/index.jsp

 

한진택배

1. 운송장 번호로 조회

www.hanjin.co.kr

또한 배송지연으로 인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는

 

@출처 한진택배 고객센터 

 

아래에 고객 불편 문의에서 -> 배송지연을 클릭하시면 상담원 연결 및 운송 집 배점 중에서 선택 시 전화연결이 됩니다.

내 물건이 분실됐는지 배송지연사유를 알 수 있으니,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이나 불안하신 분들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런 면에서 쿠팡 로켓 배송은 정말 이런 기다림으로부터 해소될 수 있는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만, 쿠팡 배송기사들도 너무 힘든 업무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 택배가 조금 늦더라도 우리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봐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By.여유롭고싶은책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