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에서는 SPTI테스트가 유행중이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도 스스로가 어떤 유형인지 공유를 하기도 하고, 스스로 혼자 자신의 성격과 대조해보면서 공감을 하기도 하는 재밌는 성격테스트이다.
구성은 총 12문항으로 간단하게 되어있다. MBTI성격테스트의 다양한 성격의 유형은 아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에는 테스트 시간도 짧아서 좋다.
그렇다면, SPTI검사에서는 어떤 문항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하자!
비교적, 다른 성격테스트와 다른 것은 없지만,
문항들이 모두 과자와 관련된 것이 소소한 재미를 준다! 그렇게 자신의 과자력(?)을 테스트 하며 검사를 즐기면 된다.
참고로 나는 과자의 맛을 잊지 못하는 타입..?!
과자와는 조금 상관없는 문항들도 나온다.
벼락치기와 꼼꼼하게 계획을 달성해나가는 대조적인 성격비교문항인데, 과자를 대입 할 수 없었을까...?
가령, 난 과자를 계획적으로 나누어 먹는다.
나는 몰아두었다가 나도 모르게 다 먹어치운다. 등등! 조금은 갑자기 평범한 문장에 컨셉력이 떨어진 것 같아서 아쉽다!!
최애 과자를 어떻게 소개하냐니! 당연히 일단 사와서 먹이면서 말을 해야지!! 문항이 둘다 답이아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과자가 하나 남을 땐, 가위바위보와 양보가 무슨 필요있나. 한봉지 더 사서 먹으면 되는데... 군것질거리는 입이 심심해서 먹다보면 칼로리 폭탄을 먹게 된다.
그렇게 착실하게,
일반문항과 과자냄새가 풍기는 문항알 잘 풀이하다 보면, SPTI 테스트가 끝이나게 된다.
그래서 나의 과자의 결과는 무엇일까?
사실 문항이 뭐가 중요할까!
제일 중요한건 난 어떤 사람으로 말해줄까이지!
항상 이런 성격테스트검사를 하면,
내가 되고싶은 사람이 나오길 문제를 푸는건지
정말 그 결과가 나인건지 묘한 기대감과 실망감이 공존하다. 나만 그런거 아니겠지ㅡ..?
그리고 나의 성격과자는?
나는 이런 성격의 소유자였던가?
맞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하지만 시크한 저 오징어 캐릭터가 맘에 들었다.
간단한 기분전환은 됐으니까! SPTI테스트 값은 한 것같다.
나와 같은 유형의 사람이
무려 16퍼센트 넘게 있다니!
이런 반건조오징어들ㅋㅋㅋㅋㅋㅋㅋ
나와 함께 캐미가 좋은 애들은 투게더와 연양갱이다. 실제로도 내가 좋아하는 어르신 입맛 아이스크림과 과자인데, 성격은 모르겠고 취향은 맞는 것 같다.
그리고 SPTI 성격 결과는 다양한데,
말랑우유젤리, 레드불, 등등 귀여운 이미지도 함께 있으니 꼭 해보길 바란다! 여러분들의 과자는 무엇인지! 궁금하다 . 연양갱과 투게더는 내게 접선을 해주시길ㅋㅋㅋㅋㅋㅋㅋ
아래사이트는
스낵샷 SPTI 테스트 링크이다.
https://spti.snackpot.kr
재밌게 검사하고,
무슨 과자인지 알려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