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여행을 위한 차박 용품 추천리스트 (+차박 매트, 차박 용품)
차박 여행을 떠나는 분들을 위하여, 일종의 체크리스트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목록에 있으신 분들은 가기 전에 한번 더 점검해보시고,
없으신 분들은 구매를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겠네요^^
그럼 안전하고 낭만적인 차박 여행을 위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유롭고싶은책터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지고 가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시는 것 같아요. 지금처럼 코로나일 때는 사람들이 많은 곳을 간다기보다는 자가용이 있으신 분들은 경치가 좋은 곳에 가서 목가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바쁜 현대 생활에서 잠시 탈출하여 힐링을 느끼고 싶어서 요즘 차박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확실히 캠핑에 맛을 느끼신 분들은 매주 떠나고 싶어 하시잖아요 :) 마음 맞는 사람들과 공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즐겁게 술 한잔 하는 것은 정말 큰 행복 같습니다.
차박에 필요한 물품 체크리스트
에어매트(자충 매트)&발포매트
차박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잠자리'입니다. 먼저 '에어메트'는 자동차에서 침대같이 평탄화 작업을 해주셔도 아무래도 딱딱과 불편함을 떨칠 수 없는데요. '에어메트(자충 매트)'는 보다 간편하면서도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차박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쿠션기능을 하는 것들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분들은 접이식 야전침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리고 발포매트를 까는 것도 좋지만, 발포매트는 보통 일교차로 인해서 한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찬 기운을 막기 위한 목적이 더욱 큽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 차박 평탄화 작업은 '발포매트'로 1차 평탄화를 한 후에, 그 위에 '에어매트'를 올려주면 편안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침낭&보온물주머니
위의 내용을 첨가되는 이야기입니다만,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만드셨다면 그곳에서 잘 수 있는 침구가 필요하겠죠? 산 속이기도 하고 야외에서는 아무래도 체온이 많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침낭이나 몸에 온도를 유지해줄 수 있는 보온 물주머니를 통해서 체내의 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보온물주머니 외에도 무시동 히터 등등 다양한 보온제품은 많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취사도구
여러분들의 잠자리가 해결됐으니, 아무래도 식사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겠죠? 현재는 쿠팡이나 여러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도마, 칼, 수저세트, 버너, 스테인리스 냄비 등등 취사에 필요한 도구 등을 차량에 준비해두면 더욱 질 높은 차박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캠핑의 꽃은 그릴 요리인 거 아시죠? 불에 구워 조리하실 수 있는 꼬치류나 집게 등등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준비랍니다.
랜턴
캠핑을 떠나는 야외에서는 아무래도 전기나 불을 밝혀주는 시설이 드뭅니다. 그렇기에 글램핑장이나 차박 캠핑장에 가셨다면 캠프파이어를 통해 불이 있더라도 시야 확보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해서라도 랜턴은 꼭 챙기셔야 할 필수 품목입니다.
차량에서 켜 두시는 것을 물론, 이동 중에도 아주 유용한 캠핑용품이니까 꼭 구매하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핸드폰 휴대 등으로 하기에는 그 한계가 명확하게 존재합니다^^.
접이식 (미니) 테이블
많은 분들이 깜빡하시는 캠핑 물품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테이블인데요. 챙기지 못하셔서 박스 위에 올려서 드신다거나 차량에서 들고 드시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접이식 테이블을 가지고 다니신다면, 간단한 식사를 더불어 같이 간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맥주나 커피 한잔을 올려둘 수 있는 나만의 카페가 만들어지죠. 캠핑의 감성을 더해주는 테이블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카라비너
보통 차박을 할 때는 차내에 평탄화 작업을 한 후에, 차 트렁크 부분을 열어서 보다 넓은 공간과 시야를 확보하게 됩니다. 시동을 껀 상태에서 트렁크 램프가 불이 들어와서 가끔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 난감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카라비너'를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트렁크의 점등 원리는 잠금장치가 풀려있을 때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카라비너로 그 부분을 걸어두시면 트렁크가 잠겨있다고 인식되어 소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분의 카라비너를 가지고 계시면 로프작업이나 이렇게 트렁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구비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자! 지금까지 보다 감성 있고 만족도 높은 차박 캠핑을 위한 차박 용품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이 중에 얼마나 소지하고 계셨을까요? 많은 부분을 가지고 계셨다면 무리 없이 차박 캠핑을 즐기시고 있으셨네요.
앞으로도 안전하고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체크리스트에서 빠진 물품이 있으신 분들은 꼭 구매하셔서 보다 만족스러운 차박 여행이 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쇼핑,픽사베이,구글이미지
2020/10/27 - [잘 사는 이야기/여행] - 내차는 차박하기 좋은차? 차박 차량 추천 Best 4
2020/12/08 - [잘 사는 이야기/여행] - 겨울차박을 위한 차박텐트 추천 Best 4 (+차박도킹텐트 추천)